투자정보
Home - 부동산정보 - 투자정보
부동산뉴스
투자정보
포트폴리오
감동을 주는 고객관리
[김태영대표] DATE : 2021-10-04 오후 12:45:20
“고객님의 스물 두 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생일 전후 일주일 동안 저희 점포를 찾아주시면 스페설 과일 샐러드를 무료로 드립니다.”
고객관리 방법에 대한 기술적 접근 외에 구체적인 방법도 제시하며 관공서, 병원, 유통회사, 외식업체 및 기타 서비스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회사 경영에 필요한 인사, 회계 관리 등의 프로그램도 개발해주고 있다. 경영 프로그램의 경우는 맞춤식으로 제작되는 것이 특징이다.


생일을 며칠 앞두고 도착한 메일. 생일이 되면 으레 오는 업체의 축하메일이란 생각이 들지만 상대가 누구든 생일축하를 받았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때문에 평소 자주 찾지 않았던 점포라 할지라도 쿠폰을 가지고 방문하게 된다. 한 번 오고 말 고객을 다시 우리 점포로 `모시고` 오는 일은 바로 이렇게 시작된다. 그렇지만 한 번 왔다갔을 뿐인 고객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챙기기란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이러한 시스템은 고도로 전문적인 정보통신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하는 것에는 무리가 따른다. 바로 이럴 경우 고객관리를 시스템화 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표적인 고객관리 전문업체를 꼽으라면 `(주)세이브시스템`을 들 수 있다. 이 업체는 고객 및 매장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객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짠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매출액별 우수회원 검색과 사은점수 등을 관리하고 이메일과 SMS, 판촉 등을 이용해 특화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점포 혹은 기업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요즘, 고객관리 전문업체는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고객 관리시스템으로 매출이 향상되도록 하는 데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다.